광어네 맛집

[Objective - C] 어떻게 리펙토링할 것인가?_간결문(+생각) 본문

Objective-C [레거시 뿌수기!]/Objective-C

[Objective - C] 어떻게 리펙토링할 것인가?_간결문(+생각)

Lautner Jacob 2022. 3. 31. 09:29
728x90
반응형

Swift만 1년 6개월을 봤기 때문에 다른 언어에 대한

궁금증 반? 살짝 부담감 반? 이 있었는데 

옵씨를 하게되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Objective - C를 공부하면 좋은 점이 레거시 코드를 볼 수 있다!
(보면서 이건 왜 이렇게 짰을까...라는 생각은 덤)

Objective - C에 익숙해지면 조금씩 Swift로 다 바꿔버려야겠다 ㅎㅎㅎ

Swift Library에는 SwiftLint가 있어서 규칙을 정할 수 있을 때 좋았음

근데 Objective - C에 규칙을 정해놓은 게 아니라서 뒤죽바죽임ㅎㅎ...

 

본론으로 넘어가서

 

초기화를 보면 아래처럼 길~~게 적은게 보기가 싫어서 어떻게 못하나 했는데

- (void)ViewDidLoad {
   [super viewDidLoad];  
   NSArray *groups = [[NSArray alloc] init];
   NSMutableArray *groups = [[NSArray alloc] init] mutableCopy;
}

 

( + 추가 )

위 아래가 같음!

[[object alloc]init] 

[object new]

 

보니까 아래처럼 짜잔~!
엄청 간편해짐!ㅎㅎㅎ

- (void)ViewDidLoad {
   [super viewDidLoad];  
   NSArray *groups = [NSArray array];
   NSMutableArray *groups = [NSMutableArray array];
}

 

앞으로 코드를 어떻게 적을지 

어떤 규칙으로 적을지 사수분과 논의해서 적용해봐야겠다!
(참고로 선언할때 @property 속성은 엄청 많음 ㅋㅋㅋㅋ...
ARC할꺼면 ARC하고 MRC할거면 MRC했으면 고치기 편했을 수도ㅎㅎ..)

 

아무튼 오늘도 화이팅!

 

참고 블로그는 아래에 !!
https://www.childc.co.kr/1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