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어네 맛집

[Error] Swift Library Example Error: ASSERTION FAILURE 본문

Swift/My Swift Error

[Error] Swift Library Example Error: ASSERTION FAILURE

Lautner Jacob 2022. 4. 6. 12:34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라이브러리를 만들면서

생긴 에러에 대해서 다루고자 함

라이브러리를 좀 더 예쁘게 만들고 싶다는 생각도 있었지만

그건 나중에 업데이트 하는 걸로!

곧 만든 라이브러리 소개 글이랑 Git Readme 업데이트도 할 예정 ㅎㅎ

 


 

Pod 이름만 뜨고 넘어가질 않음

에러 디버깅 화면을 캡처했는데 그게 어디간 지 없어짐 ㅜ

아무튼 생각나는 내용은

에러: ASSERTION FAILURE ~~ 무슨 thread 내용이 뜸..

 

해결 Case 1. Delete Derived Data
Xcode -> performance -> Locations -> Derived Data 폴더 -> Derived Data 삭제

해결 Case 2. Update Pods
pods 업데이트를 해주기 (근데 내가 만든 라이브러리라서 그닥..?)

해결 Case 3. Delete Xcuserdata
Xcode 내부 Package를 지웠다가 다시 설치해주기

 

이렇게 해서 해결?된 듯 안된 듯 싶고 그럼

내가 만든거 다 날아가는 줄 알고 얼마나 멘붕이었는데 다행 ㅋㅋㅋ

 

오늘도 화이팅 합시다!!

 

* 만약 틀리거나 잘못된 글일 경우, 언제든 댓글에 피드백 환영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