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어네 맛집

[Xcode 15] Build Error 본문

Xcode/Xcode

[Xcode 15] Build Error

Lautner Jacob 2023. 11. 13. 15:51
728x90
반응형

이번 글은 빌드하려고 OS 업데이트 했다가

새로운 버그를 만나 해결하는 글입니다

 

 

아이폰 15, iOS17에서 이슈가 있어서 OS 업데이트를 했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를 보았어요

* DT_TOOLCHAIN_DIR cannot be used to evaluate LIBRARY SEARCH_PATHS, use TOOLCHAIN_DIR instead

 

 

캡처를 하나만 해서 그렇지 마주한 에러는 이렇게 많아

멘붕왔어요

 

 

검색해보니까 CocoaPods을 업데이트 하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은 1.12.0을 사용하고 있지만

1.13.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줍니다!

 

 

근데 루비도 업데이트 하라고 나오네요

바로 brew로 설치해봅니다!

// brew 업데이트
brew update


// rbenv 설치
brew install rbenv


// Ruby 설치
/// 설치할 수 있는 버전 확인 ( Terminal 에서 나온 버전보다 높은 걸 확인해주세요 )
rbenv install -l

/// 원하는 버전 설치
rbenv install 3.0.6

/// 설치한 루비 버전 전역 설정
rbenv global 3.0.6


// rbenv 확인
rbenv versions
// 그냥 입력하면 systemㄹ으로 나올텐데 제대로 설정된 게 맞으면
// *3.0.6 (set by /Users/~/.rbenv/version 으로 나와요


// 찐막으로 중요한 게 (환경 변수 설정 / zsh)
/// vim 으로 파일 수정
vim ~/.zshrc

/// 파일 맨 하단에 아래 코드 추가
i
eval "$(rbenv init -)"

/// 이후 vim 저장 후 확인
:wq
/// 새로고침
source ~/.zshrc


/// Ruby 버전 확인
ruby -v

 

 

 

루비가 설치되었으면 Pods 도 최신으로 설치해줍니다

(이 때 터미널 한번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ㅎㅎ..)

 

우선 설치할 수 있는 팟을 확인한 뒤에 특정 버전으로 설치해주세요!

저는 1.14.2 랑 1.13.0이 나와서 1.13.0으로 설치해줬습니다!

gem list - local | grep cocoapods

 

sudo gem install cocoapods -v 1.13.0

 

 

이렇게 쭈루룩 뜨고 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잘 안될 경우에 pod을 삭제 후 다시 해주세요

pod deintegrate

 

 

( 터미널 또 껐다가 켜요ㅎㅎ..)

 

그러고 빌드하면 됩니다!

라고 하면 Xcode 를 우숩게 본 거에요

 

 

 

빌드하려고 보니까 

또 다른 에러가 떴어요

( 뭘 복제한 게 없었는데..? )

< 사실 이때 Xcode 를 재설치도 해보고 캐시도 제거하고 다 봤어요 > 

duplicate symbols

 

 

해결법은

이럴 때는 Target -> Linking - General -> Other Linker Flags 에서

아래 얘만 추가해주면 됩니다!

-ld64

 

 

여기까지 하면 될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사실 끝난게 아니었어요

대략 보니까 순서 관련된거 같았어요

warning: Building targets in manual order is deprecated - choose Dependency Order in scheme settings instead, or set DISABLE_MANUAL_TARGET_ORDER_BUILD_WARNING in any of the targets in the current scheme to suppress this warning
note: Target dependency graph (47 targets)

 

 

Target -> Build Phases 에서 순서를 변경해보아요

'Embed Frameworks' 바로 뒤에다가 Run Script를 옮겨주니

드디어 성공했어요

 

 

 

처음보는 에러들이었지만

해결되어서 정말 뿌듯하네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