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어네 맛집

[UserDefault 관련](Date ->) String -> Date 본문

Swift/My Swift Error

[UserDefault 관련](Date ->) String -> Date

Lautner Jacob 2022. 4. 15. 08:56
728x90
반응형

 

올해 첫 게시글입니다!

올해에는 좀 더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자! 가 목표

 

지금 SLProject 기간이라서 정신이 없구만요..

대부분 오류는 Github에 명시했지만 따로 적고 싶은 글이 생겨서 포스팅하고자 함!

 

개발하면서 장점이자 단점은 내가 적지 않은 부분을 구현해주는 거 인거 같다

장점은 워낙 많겠지만

단점은 이번에 발견함..

 


상황

바로

Date -> String

String -> Date

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있었다

 

일반적인 경우 한 가지로 변환하면 문제가 없다

근데 내가 마주한 상황은

Date -> String -> Date로 쓰고 싶은 거였다

 

 

 

무슨 말인가 하면

원래 Date로 주는 값을 String으로 변환한 뒤 사용했고 이 값을 저장한 뒤

다시 Date로 넘겨주려고 했다!

 

정확히 말하면 DatePicker에 선택 값을 String으로 받고

이 값을 UserDefaults로 받은 뒤 PickerView에 Date으로 되돌려주려고 한 상황!

 

처음에는 UserDefaults에 값을 넣어주고 받을 때 통째로 Object로 Any받을 수 있는데

Any를 안쓰고 해보고 싶어서 String으로 변환하고 Date 돌려주기로 함

 

 

< 위 > UserDefault에서 받아오는 값 ( String -> Date )

< 아래 > UserDefault에 넣어주는 값 ( Date -> String )

 


해결

 

단순하게 차이만큼 더해주고 해결

 

근데 더해주는 과정 없이 해결할 수 없는지 알아보는데 

그런거 없어... 자동으로 UTC로 변환해서 줌

(저는 이런거 없어도 된다구요... ㅜ)

 

그래서 다음에는 중복된 코드를

따로 함수로 만들어 변환해주면 되는...

 


이상한? 루트로 개발했을 수도 있지만 덕분에 이런 이슈도 발견했고

팀원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 ㅎㅎ

 

 

잘못된 정보일 경우, 댓글 언제나 환영입니다 ㅜㅜ

#네이버_블로그_글_이동!

728x90
반응형